달바람 타는 고냥이

[살균탁주]막걸리 월매. 막걸리맛 탄산음료 본문

신혼생활/술이 술술

[살균탁주]막걸리 월매. 막걸리맛 탄산음료

햇몬 2019. 10. 7. 00:02

서울장수 막걸리 월매는 '신세대'맞춤! 내 입맛은 구세대인가보다.

 비가 추적추적 오던 어느 날 신랑이 막걸리를 사왔다. 근데 우리 신랑 생막걸리가 아니라 살균탁주를 사왔다.

막걸리의 꽃인 유산균과 효모를 다 죽이고, 탄산과 인공 감미료를 넣은 살균 탁주... 그냥 음료수..!!!

국순당 생막걸리가 맛있는데.. ㅠㅠ 아니면 장수막걸리... 

  살균탁주는 처음 먹어 봤는데, 마지막으로 남겨두고 싶은 맛이였다. 아침햇살에 사이다 타먹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고생해서 사온 우리 신랑 궁댕이 토닥토닥해주고, 파전에 한 잔씩 하고 남은건 피부에 양보했다. 막걸리 건더기로 피부 마사지를 하면 모공이랑 피부결 정돈에 좋다고 해서 세수하고 쓰려고 했는데, 살균탁주다보니 건더기도 많지 않았다. 시무룩...

 

 서울 장수 막걸리 월매

순하고 부드러운 신세대 맞춤 막걸리

 막걸리가 아니라 막걸리 맛이 나는 음료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후한 점수를 줄 수 있다. 

강한 탄산과 강한 단맛 모두 인공으로 넣은 맛이다. 우리집 냉장고에는 음료수가 하나도 없다. 신랑과 나는 음료수를 잘 먹지 않아서 치킨 시키면 오는 콜라는 몇 달이고 쌓이다가 손님이 오면 소진된다. 그래서 살균탁주 월매 막걸리도 우리 입맛에 잘 맛지 않았다. 

 나는 막걸리 특유의 걸쭉하고 텁텁한 신맛을 좋아하는데, 그건 구세대입맛이라고 한다. 월매 막걸리는 신맛이 적고, 탄산이 강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달달한 맛이 '신세대'입맛에 맞춰서 출시했다고 한다. 

 

  탄산이 굉장히 강해서 무턱대고 흔들었다가는 막걸리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원재료 함량

살균탁주라서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하면 1년동안 보관할 수 있다.

생막걸리의 경우 열흘 이내에 먹어야 맛이 있고, 뚜껑을 따면 맛이 변한다. 

탄산과 아스파탐(단 맛 감미료), 우유, 밀이 들어간 막걸리다.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정제수, 백미(외국산), 입국, 말토올리고당, 밀, 혼합제제(효모, 락토밀, 덱스트린), 탄산, 아스파탐(감미료), 구연산, 솔잎추출물

주종 : 살균탁주

도수 : 6도

용량 : 1000ml

가격 : 1500원~1700원

유통기한 : 미개봉시 1년

 

살균탁주는 왜 있는 거지요

 살균처리를 하지 않은 생막걸리는 유통기한이 짧다. 바로 먹는게 제일 좋고, 길어도 열흘 내외다. 따라서 여행이나 해외 수출의 경우에 유통기한이 길어지는 '살균'처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축제

 서울장수막걸리는 매년 9월에 가평 자라섬에서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을 연다고 한다. 여러 종류의 막걸리를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축제시기에 방문한다면 한번 가보고 싶다.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