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과실주]사과애주 사과로 만든 사과술 본문

신혼생활/술이 술술

[과실주]사과애주 사과로 만든 사과술

햇몬 2020. 2. 19. 00:03

달큰상큼한 사과의 맛과 향이 담긴 사과애주

  한국 전통주 품평회 금상, 우리 술 품평회 대상을 받은 사과애주는 우리 전통주에 사과를 접목시킨 술이다.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술, 제주의 귤로 만든 혼디주, 그리고 경북의 사과애주! 산내울에서는 오미자주, 복분자주와 함께 사과애주가 있다. 

  산내울 사과애주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100% 사과즙을 먹으면 굉장히 달아서 그 사과즙만으로도 단맛이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다소 아쉽게도 사과애주에는 주정과 인공 감미료가 들어갔다. 술을 만드는 과정에서 원가 절감과 맛의 효율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래도 국내산 사과가 71프로나 들어가서 뚜껑을 따자마자 나는 사과의 향과 단내는 코 끝을 자극한다.

  오늘의 안주는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이다.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삼겹살 숙주볶음에 청량한 사과애주를 곁들이니 찰떡궁합이였다.  집에 있는 100프로 사과즙과 소주를 섞어서 먹어보면 어떤맛이 날까 궁금해졌다. 한번 시도해볼만할듯 ㅎㅎ 소주와 비슷한 도수인데도 굉장히 부드럽게 넘어간다. 아마 사과의 달콤한 향과 맛 때문인 것 같다. 

 

원재료 함량

원재료 함량
사과(국내산)71.43%, 주정, 설탕, 과당, 호박산, 구연산, 아세설팜칼륨, 효모, 정제수

주종 : 

생산지 : 산내울

경남거창군 거창읍 거함대로 3452-41번지

도수 : 16도

용량 : 375ml

가격 : 6,500원

 

 

 

술의 유래

  경남지역 전통주의 하나인 사과애주는 거창사과원예농협의 '산내울'에서 만들었다. 산내울은 오미자주와 복분자주도 있는데, 이 술들도 우리 술 품평회와 농림수산식품부 주최의 전통주 품평회에서 많은 상들을 받았다. 각 고장의 과일과 임산물로 맛있는 술을 빚는 산내울의 술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맛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인천공항면세점에도 입점하여 세계화를 추친하고 있는데, 우리의 전통주가 쭉쭉 뻗어나가 와인이나 맥주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날이 올 수도있겠다. 

주저리 주저리

  거창사과원예농협으로 연락을하면 박스에 담긴 사과애주 750ml 두병을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좋을 듯. 가격은 2만2천원으로 합리적이고 부담이 가지 않는 선물로 딱 좋다. 다만 전화문의로만 구매가 가능한 것 같다. 

 

 

거창사과원예농협 연락처

055-945-3204

평일 오전8시 ~ 오후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5시

일요일/공휴일 휴무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