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천안] 동태찌개 맛집 은지동태탕 본문

맛집탐방

[천안] 동태찌개 맛집 은지동태탕

햇몬 2020. 2. 21. 00:56

얼큰하고 촉촉한 동태찌개와 고소한 알탕이 최고라네~

  꽤 자주 가서 먹는 동태탕집이다. 처음 오픈할때부터 갔었는데, 변함없이 맛있는 것 같다. 다만 아쉬운 것은 양이 줄었다는 것 ㅜㅜ 2020년에 들어오면서 알 추가와 고니 추가는 가격이 오르고, 동태찌개와 알탕은 가격이 오르지 않았지만 양이 줄었다... 3명이서 동태찌개 3인분이랑 알추가 1인분 해서 먹어야지 이전에 먹던 양과 비슷하다. 

  그래도 칼칼하고 시원하게 맛있기 때문에 자주 가지만 아쉬운건 어쩔 수 없다. 그냥 라면사리나 추가해서 달래야지~~

동태의 칼로리는 100g당 98kcal다. 
지방이 적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고춧가루, 두부, 무 등과 함께 조리 된 동태찌개의 국물은.. 많이 먹으면 살찐다.

 

  은지동태탕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147

지번 : 원성동 487-6 

전화번호 : 041-565-1002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2020년 메뉴판 

 

 

 

고니추가와 알추가 가격이 1천원 인상되었다. 

그래도 라면사리는 그대로라 다행..

동태찌개랑 알탕의 가격은 인상되지 않았지만 양이 줄었다!! ㅠㅠ

 

 

주문메뉴

 

 

  동태찌개 3인분이다. 개인적으로 동태보다 알이 더 맛있다 ㅎㅎ 

 

동태의 효능

동태는 단백질, 비타민B2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간 해독에 효과가 좋다.

특히 동태의 내장(고니)과 알에는 비타민 A가 들어있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점막을 보호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