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천안 포메인 매운 쌀국수 내스타일이야 본문

맛집탐방

천안 포메인 매운 쌀국수 내스타일이야

햇몬 2019. 10. 16. 00:02

쌀국수가 땡기는 날에는 ~ 먹으러 가야지

 일 때문에 천안에 주기적으로 가는 편인데, 이 날은 외식을 하게 되었다. 매운게 항상 땡기는 상태인 나는 (왜지..?) 매운 팟타이를 골랐다. 맛있지만 양이 엄청 많고, 매워서 먹기 힘들었다. 반 정도의 양에 3/2의 가격으로 팔면 더 좋을 것 같지만 ㅠㅠ 양이 적은 것 보다는 낫지 ! 

  울 신랑은 쌀국수에 고수를 넣어 먹어서 나는 국물도 입에 못 댄다. 비누 넣어서 먹는 것 같아서 ㅠㅠ 스프링 롤도 맛있고~ 쌀국수도 맛있고~ 팟타이도 맛있고~ 아주 흡족한 점심식사였다.  

 

  천안 포메인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9 포스코 더샵 1층 116, 117호

지번 : 신부동 966

 

전화번호 : 041-552-1417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

 

 

매운 해산물 볶음 쌀국수과 친구들

  왼쪽부터 매운 해산물 볶음 쌀국수, 중간에 쌀국수, 제일 오른쪽에 스프링롤이다. 

  쌀국수를 먹을 때, 포메인 매운 양념을 3, 고소한 양념을 7로 해서 먹으면 황금 비율이라고 하는데, 매운걸 못 먹는 사람은 고소한 양념만 먹어도 맛있다. 양념이 맛있어서 직접 만드는거냐고 물어봤더니, 이건 직접 만드는게 아니라 시판 양념을 쓴다고 한다. 

 

  거리에 있는 쌀국수 집들의 제일 큰 장점은 어디를 들어가도 비슷비슷하게 맛있다는 것 이다. 제일 큰 단점은 어디를 들어가도 가격대가 비싼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집에서 먹고 싶어도 쌀국수만의 국물과 소스 느낌이 잘 나지 않더라. 그래서 가끔 쌀국수집에서 먹는걸 좋아한다. 

 

  매운 팟타이(볶음 쌀국수)는 진짜 맵다. 쭈꾸미보다 맵다. 처음에는 괜찮은데, 먹다보면 매운게 올라와서 마지막에는 먹기 살짝 힘들정도로 매웠다. 나는 매운 음식을 잘 먹는 편인데도..ㅋㅋ 

 

  야채를 건강하게 먹고 싶을 때는 스프링롤이 최고 좋은 것 같다. 어쩜 이리 맛있지 고작 야채가 ?!

사실 난 야채도 잘 먹는데, 야채보다 고기를 더 좋아할 뿐이다. 

 

  신랑의 쌀국수에 고수를 잔뜩 넣었다. 주변의 사람들 모두 대단하다는 표정으로 쳐다봤다. 그렇다.. 8명의 사람들 중에 고수를 먹는 사람은 울 신랑밖에 없었다. 맛있게 먹어 여보야.. 

 

 

이모저모

  지난번에 여수쪽을 놀러갔을 때, 쌀국수 한 그릇에 짜장면 가격인 곳을 봤었는데, 너무 배가 부른 상태라 먹어보진 못했다. 그게 너무 아쉬워서 다시 한번 가고보 싶은 마음이 있는데, 그 집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까지 있으면 너무 배가 아플 것 같다. 우리동네에는 이런 집이 없다니.. 하면서..ㅋㅋ

 

 

주저리 주저리

  천안에 있는 매운탕집 중에 어죽이 굉장히 맛있는 곳이 있는데, 언제 한번 또 가려나 기다리고 있다. 울 신랑은 매운걸 못먹어서 ㅜㅜ 그 곳에 가면 고생이지만, 다른 동료들이 어죽을 굉장히 좋아한다. 나는 어죽보다 다슬기전을 더 좋아하지만..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