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정정아식당 연안부두 맛집- 코다리구이의 편견을 부셔준 곳 본문

맛집탐방

정정아식당 연안부두 맛집- 코다리구이의 편견을 부셔준 곳

햇몬 2019. 12. 29. 00:07

정정아식당에서 먹은 순두부찌개와 코다리구이

  한국의 급식 시스템은 내가 자라면서 코다리에 관련 된 모든 음식을 싫어하게 만들었다. 코다리구이, 코다리찜, 코다리강정 등등... 대부분의 음식들이 학교 급식으로 나오면 대부분 하향 평준화 된다. 안그런 곳도 있겠지만.. ㅜㅜ  그래서 코다리를 왜 먹는지 이해하고 싶지도 않았고, 그걸 돈주고 파는 식당을 보면 망하지 않는게 신기했다. 

 

  연안부두에서 맛 본 정정아 식당은 이런 나의 편견을 깬 곳이다. 코다리구이도 맛있고, 고기가 없어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ㅎㅎ 반찬도 맛있었다.

 

"또 갈래 ?" 라고 묻는다면 "갑시다! " 라고 대답하겠다. 

  정정아식당 연안부두점

주소 : 인천 중구 축항대로86번길 34

지번 : 항동7가 58-46

전화번호 : 032-888-6665

 

메뉴판

점심특선이 있어서 굉장히 좋다. 

돌솥밥까지 나오고, 할인 된 가격으로 정식을 먹을 수 있다. 

우리는 돌솥 코다리구이 정식을 주문했다. 

 

밑반찬

  도토리묵무침을 좋아해서 다 먹어버렸다. 꼬막무침은 다 먹고나면 추가금액을 내고 추가해야한다. 근데, 그렇게 추가해서 먹을만큼 맛있었다. 따로 꼬막무침만 판매하는걸 보니 주력상품인 것 같다. 엄지 척!

 

주문메뉴

  왼쪽 코다리 구이와 오른쪽 순두부찌개다. 찌개에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했다. 매운걸 못먹는 신랑은 매워서 잘 못먹었지만 그래도 맛있다고 했다. 코다리구이는 2인에 한접시가 나온다. 담백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특이했다. 양념과 함께 먹으니 별미였다. 맵지 않고, 짜지않아서 술안주로 하기 딱 좋을 것 같다. ㅎㅎ 

  돌솥 밥은 준비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주문이 들어가면 돌솥으로 바로 밥을 하는 것 같았다. 누룬밥을 좋아하는 신랑은 아주 신이 나서 먹었다. 가끔 신랑과 영양돌솥밥을 먹으러 가는데, 이렇게 코다리구이를 먹는것도 좋은 것 같다.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