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천안흥타령축제에 미스트롯 김희진 떳다~~ 본문

흔치 않은 여행

천안흥타령축제에 미스트롯 김희진 떳다~~

햇몬 2019. 9. 28. 00:02

미스트롯 김희진 천안흥타령 축제에서 만나다

 실물이 훨~~씬 예쁜 미스트롯 김희진 양.

흥타령 춤 축제에서 열리는 실버짱경연대회에 축하공연을 해주러 왔다. 할머니, 할아버지, 어린 친구들 남녀노소를 아울러 모두가 다 너무 좋아하고 사인을 받아가는 모습을 보니 왜 내가 이렇게 흐뭇한지 ㅎㅎ 더 잘 돼서 흥했으면 좋겠다.

김희진중에 제일 유명해져라~~~

 

미스트롯 김희진양 실사

 

  흥타령 축제에서 맛보는 전통주 시음

 매년 9월에 열리는 천안 흥타령축제~ 천안호두소주를 사고 싶었으나 올해는 부스가 없어서 아쉬움 ㅜㅜ 친정아빠가 한 박스 사다 달라고 할 정도로 맛있는 흥타령 소주. 올해는 보지 못했지만 대신 신랑과 함께 전통주 시음을 해봤다. 

 

  천안 전통주 연구소 소장이신 김근웅 명인께서 만드는 전통주를 시음해볼 수 있는 곳! 정문 앞에 있는 건물이다. 바로 생주를 사고 싶었는데 구매는 안되고 시음만 됐다. ㅜㅜ 구매를 하려면 따로 연락을 해서 택배로 받아보거나 방문해서 살 수 있다고 한다. 

 

천안의 명물 광덕 호두로 만든 도솔비주는 천하를 통일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전통주라고 한다. 살짝 맛봤는데, 절로 흥이 나는 맛이었다. 일체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생주인데, 18도를 무색하게 하는 고소하고 깊은 누룩의 향이 정말 좋았다. 

 

  횃불낭자주는 복분자로 만든 술인데, 복분자주치고 꽤 높은 15도다. 복분자주나 한국의 포도주는 너무 달아서 음료 같았는데, 횃불낭자주는 단맛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다.

 

 천흥춘은  노란빛이 진한 호박색이었는데, 일체의 감미료나 향신료를 넣지 않고, 누룩과 찹쌀로 빚었다고 한다. 전통주 너무 맛있다. 정말 이 곳이 내가 누울 자리인가 싶었지만 구매를 할 수 없어서 아쉬운 발걸음을 뒤로하고 다른 부스를 놀러 갔다. 

 

 

천안전통주연구소

김근웅 명인이 만드는 전통주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해수길 300

(천홍춘, 도솔비주 체험 문의)

산사람농원/쉼터 내 체험장

전화번호 : 010-5273-3100

E-mail : kgwoong3100@hanmil.net

 

전통주 및 식초 무료 교육 안내 -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문의 : 041-551-2893

전통주 및 전통 발효식초반 운영

 

 

 

매년 특색 있는 중소기업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

  매년 구성이 달라지는 홍보/판매관에서 올해는 내 맘에 드는 게 없었다. 작년에는 흥타령 소주(최고!!)와 직접 볶은 원두(홀)를 살 수 있어서 엄마 거랑 내 거랑 쟁였는데, 올해는 살게 하나도 없었다.(시무룩..)

  구성의 반 이상이 반려동물 관련 용품이었고, 나머지 반은 홍삼, 석류 등 건강식품이었다. 

전통차를 시음할 수 있는 곳도 있었다. 매밀차와 녹차가 있었는데, 내가 갔을 때는 구매도 안되고, 시음도 안됐다. 그래서 패스.. 건강체크를 할 수 있는 부스도 있고, 세계음식체험하는 곳에서는 열연을 하시는 분이 계셨다. 

 

2019 천안 흥타령 춤 축제

  흥타령축제의 꽃은 마지막 날의 퍼레이드라고 한다. 한번도 가본적은 없지만 가 본 사람이 한번 가면 매년 가게 된다고 하더라 ㅎㅎ 마지막에 신나는 음악 틀어주고 도로 다 봉쇄한다음 다 같이 춤추는데 너무 신난다며.. 개인적으로 올해 산게 없어서 아쉬웠다. 작년에는 오르골도 만들고, 커피 원두도 사고, 흥타령호두소주도 사고, 팥차도 샀는데~ 올해는 전통차 종류도 많이 없고, 소주는 사라지고, 커피 원두도 없고 ㅠㅠ 아쉬웠지만 신랑과 함께 와서 전통주 시음한걸로 만족하는 걸로~~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