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체코 프라하 선물 쇼핑리스트 본문

흔치 않은 여행/신혼여행-프라하 허니문

체코 프라하 선물 쇼핑리스트

햇몬 2019. 8. 10. 13:44


체코 프라하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는데,
돌아오는 날
트렁크 하나가 선물로 가득찼다 ㅠㅠㅋㅋ

여름이였어서 우리 짐이 적어서 다행이지

안그랬으면 정말 큰일날뻔..

애초에 여행 떠날 때, 트렁크 하나를 비워서 갔다.




첫번째 선물 목록 <<가족>>



체코 전통 술 베체로브카 (아빠꺼)
프라하 안경집, 프라하 손거울
면세점 샤넬 립스틱 (엄마꺼)

체코의 특산품인 꿀와인도 사올까 했지만
달달한 술은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체코 전통술인 베체로브카를 샀다.
무려 38도 ㄷ ㄷ
베체로브카는 소화에 좋고,
방부제나 화학적인 요소들이 안 들어가서
잘 상한다고 함 ㅜㅜ
냉장보관 필수!!!

프라하 손거울은 하벨시장에서 사는게 제일 싸다
같은 제품인데, 많게는 개당 5천원 이상 차이 난다


말렌카 꿀롤케이크 (시엄마)
빵을 좋아하는 울시엄마드릴 롤케이크와
결혼식날 버스 인솔을 도와주신 친구분께 드릴
말렌카 꿀케이크

시아빠는 선물드릴게 애매해서 그냥 건강에 좋은
구강스프레이형 프로폴리스 면세찬스썼다

엄마는 샤넬립스틱, 시엄마는 구찌립스틱 삼 ㅋㅋㅋ



​​두번째 선물목록 <<지인들>>
에코백,
목조프라하시계탑,
프라하컵
말렌카 꿀케이크
프라하 마리오네뜨대신 목각인형




에코백이 예뻐서 내껏도 하나 쟁였다
저런 선물은 하벨시장이 제일 싸다!!!
하지만 품질도 다 비슷비슷해서..
품질 좋은걸 사고 싶으면,
로컬아티스트샵으로 가면 됨


세번째 선물목록 <<회사 동료들>>
​말렌카 꿀케이크 진짜 맛있음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허니문답례품으로 강추
자석달려있는 성냥도 퀄리티 좋아서
받은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했다 ㅎㅎ

​프라하는 인건비가 굉장히 싸다고 한다

최저임금이 4-5천원 정도..?

그래서 수제 공예품이 굉장히 싸다!

대신 공산품 (옷, 우산, 신발 등 백화점 물품 포함)이 비싸다

한국과 비슷하거나 더 비싸거나 그렇다


AVEDA 아베다브러쉬 나의 최애템
맨날 엉키고 끊기는 나의 머리카락을 심폐소생술해주는 마법의 브러쉬 ㅜㅜ
면세찬스써서 여직원들한테 돌렸다 

비싸고 좋은 빗은 내가 사서 쓰기 힘들지만

(나는 사서 쓰지만)

선물 받았을 때, 기분도 좋고 잘쓰게 되어서

선물로 좋은 것 같다 



말렌카 꿀케이크 너무 맛있어서
내꺼 더 사올껄 하고 후회함 ㅜㅜ
한국에서는 거의 3-4배정도 더 비싼 듯 하다
말렌카 꿀케이크는 

상온에서 3개월, 냉장 6개월, 냉동12개월 보관 가능하다고 한다

방부제를 따로 넣지 않고, 천연꿀을 넣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보관기간이 길어서 놀랐음 

엄청 달다

지치고, 기운없고, 당 떨어질 때 먹으면

기운이 멱살잡고 올라오는 맛이다 



너무너무 좋았던 프라하 신혼여행
다시 가고 싶다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