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체코 프라하에서 먹은 전통음식들 본문

흔치 않은 여행/신혼여행-프라하 허니문

체코 프라하에서 먹은 전통음식들

햇몬 2019. 8. 27. 00:06

체코 프라하에 갔으면 한번쯤 먹어봐야할 음식

꼴레뇨

 

꼴레뇨

12 hour baked pork knuckle with mustard and horseradish paste.

돼지고기 무릎(Pork Knee) 관절을 12시간동안 오븐에 굽는 음식이다.

내가 먹었던 음식점에서는 매우 딱딱하게 나왔지만 가게마다 소스도 조금씩 다르고,

부드럽게 조리하는 곳도 있다고 한다. 양도 많은편이라고 하는데,(2-3인분) 내가 먹었던 곳에서는 1인분이였다. 

 

 

Svuckoa

스비치코바

Old Bohemian beef in creem sauce with cranberries and bread dumplings.

체코 전통 크림소스, 크렌베리소스와 소고기, 크뇌델이 함께 나온다.

크뇌델은 하얀 빵인데, 백설기 같은 느낌인데 좀 더 담백하고, 쫄깃하다.

초딩입맛이거나 향신료를 잘 못먹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굴라쉬

굴라쉬

Beef houlash adorned with Viennese onions, bread dumplings.

굴라쉬는 두 번 먹었다.(둘 다 신랑이 먹음)

기본적으로 체코 전통소스안에 간 소고기, 빵과 함께 나온다. 

굴라쉬나 스비치코바나 맛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

나는 고수, 쑥, 똠냥꿍 같이 향신료가 들어간 음식을 잘 못먹기 때문에 별로였다ㅜㅜ

스마제니시르

스마제니시르

Friedcheese with fride potatoes and mayonnaise.

치즈튀김이 맛없을 순 없지.

모짜렐라 치즈를 통째로 튀겨서 특제 마요네즈와 함께 준다.

정오부터 맥주와 함께 먹으면 아주 그냥 죽여준다.

뜨르들로

뜨르들로

체코 전통 간식 갓 구운 즉석 굴뚝빵이다.

생긴건 맛있게 생겼는데, 우리나라 꽈배기가 더 맛있다.

프라하에 왔으면 한번쯤 먹어볼만하지만 양이 많으므로 둘이서 한개만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갓 구운 굴뚝빵 위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을 올려 먹는데, 이것도 가게마다 빵 맛이 다르다고 한다.

나는 꽤 인기있는 곳에서 줄 서서 사먹었는데, 음!

꽈배기가 더 맛있음!ㅋㅋ 

 

메도브닉

메도브닉(꿀케이크)

체코는 꿀이 유명해서 꿀케이크, 꿀와인, 꿀맥주 같은 것들이 유명하다.

회사 사람들 선물로 여러개 사고, 내껏도 샀는데,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더 사올껄 하고 후회했다. 

당 떨어질 때 먹으면, 멱살잡고 기운차릴 수 있는 맛이다.

원두커피나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으면 쓰러짐 ㅎㅎ

납작복숭아

납작복숭아

복숭아가 6개에 1000원인데 안드실거에요?

심지어 이렇게나 맛있는걸요?

나는 하루에 2개씩 먹었다. 워낙 과일을 좋아해서 ㅜㅜ

하벨시장에서 사먹지말고, 꼭 마트에서 사먹어야 한다. 

마트에서 파는게 더 싱싱하고, 싸다. 

프라하의 마트는 테스코, 알베르트를 가면 됨.

미니마켓이라고 있는건 베트남 사람들이 하는 엄청 비싼곳임

치킨윙

체코 전통음식은 아니지만 겁나게 맛있는 취향저격 치킨윙

보기에는 위에 사진이 더 매워보이지만 아래 사진이 더 매콤했다.

메뉴판에 고추가 2개 그려져있었는데, 매운거 못 먹는 울 신랑도 맛있게 잘먹음

신라면보다 안맵다. 그리고 존맛탱이다.

Pod Vysegradem Vratislavova

32/4, 128 00 Praha 2-vysegrad 222 951 522

이것도 전통음식은 아니지만 한그릇에 1만원밖에 안하는 폭립

너무 맛있어서 같은 음식점에 두번이나 가서 먹었다. 

세상에 태어나서 먹어본 폭립중에 제일 맛있고, 부드럽고, 양이 많았다.

 

결론

내 입맛에는 한국 치킨이 제일 맛있다.

그 다음 돼지고기 김치찌개

그 다음 숯불 소금 닭갈비

그 다음 돼지고기 보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