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람 타는 고냥이

생두리안 아이스크림 맛과 냄새는? GS편의점에서 먹을 수 있음 본문

깨알정보

생두리안 아이스크림 맛과 냄새는? GS편의점에서 먹을 수 있음

햇몬 2019. 9. 24. 00:03

과일의 왕 두리안. 악명높은 냄새와는 달리 천상의 맛이라고...?...

올해 2월에 말레이시아에 놀러갔다가 알게 된 과일이 두리안이다. 말레이시아 호텔 입구에 뽀족한 야자수 처럼 생긴 타원이 그려져 있고 금지라고 표시 되어 있어서 찾아보니 호텔 내에서 생 두리안 금지라고 해서 알게 되었다. 천상의 맛 대비되는 냄새 때문에 더욱 신기했다. 천상의 맛은 먹어봐야 알지만 냄새는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말레이시아 곳곳에 생 두리안과 두리안 쥬스, 두리안 과자, 두리안 사탕을 파는데, 그냥 반경 3m 이내면 '두리안이다...'하고 딱 알 수 있었다. 호텔 내에서 먹을 경우 두리안 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아 공업용 공기청소기로 건물 하나를 통째로 다 청소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금지라고 한다. 심지어 싱가포르에서는 두리안을 들고 지하철을 타면 한화 8~90만원의 벌금도 있다.  

  

 

 

  천국의 맛, 지옥의 스멜

물가가 싼 말레이시아에서도 생 두리안은 비싼편이다. 채집 후 24시간 이내의 두리안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현지인이 아니고서야 절대 먹어볼 수 없는 것이다. 채집 후 시간이 지나면서 두리안이 발효되며 나는 냄새가 우리가 알고 있는 두리안 냄새다. 하지만 채집 후 24시간 이내의 냄새가 나지 않는 두리안을 먹어도, 먹은 후 사람의 뱃 속에서 발효가 되기 때문에 트름 을 할 때마다 썩은 시궁창 냄새가 올라오게 된다. 차라리 두리안은 맛이라도 있지 두리안보다 더 냄새가 지독하면서 맛까지 없는 과일이 있는데, 그게 바로 우리가 아는 슈퍼푸드 노니다. (그래서 영양제나 가루, 생즙으로 약처럼 먹나보다...)

냄새가 빠질 때 까지 환기를 시켜야 한다. 방법이 없다. 그래서 호텔에서 금지시키는거다. 쉽게 보급형으로 두리안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GS편의점에서 파는 생두리안 아이스크림이다. 무려 4,900원이나 한다. 냉동 된 두리안은 냄새도 '그나마' 덜하고, 식감도 괜찮다고 한다. (생 두리안은 크림형태라 먹기 힘들다고..)

 직장 동료들 8명이 함께 먹어본 결과 홍어를 먹는 사람도 두리안은 거부했다. 나는 홍어는 못 먹지만 생두리안 아이스크림은 맛있게 먹었다. 아보카도를 썩은 양파에 담가먹는 느낌 이랄까..? 근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다. 8명중에 3명은 맛있게 먹었고, 5명은 냄새를 참지 못하고 밖으로 뛰쳐나갔다. 점심 때 먹었는데, 퇴근할 때 까지 두리안 냄새가 사라지지 않더라. 다행히 출근 했을 때는 냄새가 나지 않았다. 

 

만약 집이나 방에서 생 두리안을 먹었는데 냄새가 안빠진다면..

냄새가 빠질 때 까지 환기를 시켜야 한다. 방법이 없다. 그래서 호텔에서 금지시키는거다. 

 

 

두리안과 맥주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된다. 

 

두리안을 먹고 운전을 하면 음주측정에 걸릴 수 있다. 소화 과정에서 미량의 알코올이 나온다고 한다. 

  두리안을 술과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한다. (특히 맥주!) 속에서 독성물질이 생성되어 심장마비 내지는 급성 식중독에 걸린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술과 함께 먹는 것은 삼가자. 

 또한 너무 많이 먹거나, 장기적/지속적으로 먹을 경우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한다. 

 

 

두리안의 영양성분

1. 필수 지방산, 지질, 황산화, 항염 물질이 들어있어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며 세포의 탈수를 막아준다. 

2. 비타민 B군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다. 

3. 트레할로스라는 이당류와 오메가 지방산은 세포막을 만들고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4. 우리몸이 자체적으로 황산하 물질을 만들어 줄 수 있게 촉진시켜준다.

5. 석류나 감초처럼 피부에 바르면 보습력이 좋아 건조피부에 일부 도움이 된다. 

 

 

호랑이같은 맹수과가 즐겨먹는 과일 두리안

 두리안에서 나는 냄새가 초식동물의 내장냄새와 비슷해서 호랑이, 치타, 사자 등 맹수과 동물에게 주면 신나게 잘 먹는다고 한다. 

 

 

공감구독 은 힘이 됩니다.

문의는 댓글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